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2. 7. 3. 23:01
  • 위치 : 안드로메다 은하
  • 유형 : 지구형 암석 행성

 

사와로스는 안드로메다 은하에 존재하는 떠돌이 행성으로, 멸망한 고대 문명의 유적이 자리잡은 곳으로 유명하다. 은하연합이 탄생하기도 훨씬 이전부터 존재하던 상당히 오래된 행성으로, 이 행성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이미 멸망한 이후였기 때문에 이 행성에 무슨 일이 있었는가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다만 유적을 통해서 몇 가지 사실을 유추해낼 수는 있다. 첫번째는 이 행성이 지구의 20세기 중반 정도의 문명을 보유하고 있었다는 것, 두번째는 이 행성은 얼어붙은 현재의 모습과는 달리 상당히 온난한 기후의 행성이었을 거라는 것이다. 때문에 과학자들은 이 행성이 본래는 다른 행성들처럼 평범하게 모항성의 주위를 공전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모종의 이유로 행성은 본래의 궤도에서 벗어나 차가운 우주공간으로 내던져지게 되었고, 이 행성의 문명체들을 비롯한 모든 생물들이 얼음 속에서 얼어붙은 채로 사멸하게 되었을 것이라는 것이다.

 

이 행성의 종족은 멸망을 피하기 위해서 최후까지 발악하였지만, 모든 시도가 실패로 돌아간 뒤엔 그들은 멸망을 받아들이기로 마음먹었고, 대신에 자신들이 이 우주에 존재했다는 것을 훗날 올지도 모를 방문자를 위해서 자신들에 대한 모든 기록을 보관할 도서관을 건설하여 자신들이 이룩한 모든 것들을 그 안에 담아 놓았다.

 

그들의 이러한 노력은 결실을 맺어 오늘날 이 도서관은 이 행성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에 있어서 매우 귀중한 자료로 취급받고 있다.

'스페이스크래프트 > 스페이스크래프트 천체 및 지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르푸스  (0) 2022.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