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19. 10. 20. 22:42
 

1. 설명

마신이란, 신들 중에서도 마계를 지배하는 신들을 일컫는 말로, 지성체의 부정적인 사념에서 탄생한 신들이다. 모든 악마들의 근원 격인 존재들이다.

 

이들은 흔히 사악한 존재로 여겨지고는 하지만, 태어난 본질이 부정적인 사념이기에 상대적으로 그러할 뿐, 그 본질은 절대악과는 거리가 먼 편이며, 오히려 성격적으로는 괜찮은 마신들도 존재하며, 실제로는 이들 자체가 악한 존재인 것은 아니다.

 

2. 구성원들

 (1) 솔로몬의 72 마신

 마신들 중 과거 이스라엘 왕국의 마법사왕 솔로몬에게 사역당한 72위의 마신들을 부르는 명칭으로, 기독교 등 아브라함 계통 악마들의 근원 격인 마신들이다.

 

 한때 다른 신격체들에게 싸움을 걸었다가 제지를 받아 봉인당했고, 신들 중 한 명인 야훼가 마법사왕 솔로몬에게 이들을 사역할 수 있는 반지를 주어서 솔로몬이 죽을 때까지 솔로몬을 위해 봉사했었고, 솔로몬은 죽기 전 이들을 '바빌론의 구멍' 깊숙한 곳에 묻었다.

 

 그러나 이후 사람들이 보물이 들어있다고 여기고 봉인을 푸는 바람에 72 마신들의 봉인이 풀려났고, 이들은 마계로 도망쳐서 악마들을 창조한다. 현재는 마계에서 악마들을 계속 만들어내고 있다.

 

 참고로 많은 수의 72 마신들은 과거와 현재, 미래의 모든 것들을 관찰하고 꿰뚫어볼 수 있는 눈을 가졌다.

 

 (2) 마라 파피야스

 불교 계통 악마들의 우두머리로, 욕계의 최상위에 있는 제육천(정확히는 마계의 일부인 곳)의 지배자인 신격이다. 힌두교의 사랑과 애욕의 신 '카마'의 또다른 측면으로, 불교 교리 상으로는 욕계의 최상위에 위치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실제로도 그런 소리를 들을 만큼 강력한 마신이다. 쾌락으로부터 자양분을 얻기에 중생들을 음욕이나 번뇌의 고통 등에 빠트려 힘을 키운다고 한다.

 

 (3) 앙그라 마이뉴

한 평행우주에서 앙그라 마이뉴가 현현하는 모습.

 본래 이름은 아흐리만으로, 페르시아 신족의 일원이나 조로아스터교에서 악신으로 여겨지는 신이다. 이 세상 모든 악이 형상화한 존재다.

 

 (4) 모트

 바알과 같은 가나안 신화의 마신으로, 최고신 엘(야훼의 다신교 신으로서의 측면)의 아들로, 72 마신 중 1명인 풍요의 신 바알과는 서로 죽고 죽이는 불구대천의 원수지간이다. 가나안 신화 체계에서 죽음을 관장하는 신이다.

 

 (5) 체르노보그

 슬라브 신화의 악한 보그로, 마계의 '나비'의 군주이다. 죽음과 어둠, 악을 관장하며, 검은 옷을 입은 해골처럼 생겼다. 빛과 생명의 신 벨리보그의 영원한 숙적이다.

 

 (6) 아나예

 아메리카 나바호 신화의 마신들로, 신화 시대에 태어난 나바호족의 기형아들의 원혼이 후대에 신격화된 것이다. 이들의 우두머리는 가장 크고 강력한 '예이초'로, 제 1신화 시대에 나바호족의 선조들을 괴롭혔으나 쌍둥이 신 '나예네즈가니'와 '토바지스치니'에 의해 전부 퇴치당해 멸족당했다.

'인피니트 패러렐 월드 > 인피니트 패러렐 월드 세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넨에르베 결사  (0) 2020.10.09
차원연합  (0) 2020.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