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1. 5. 3. 01:02

1. 신체적 특징 및 생태, 능력

지저인들은 지저의 마그마층에 서식하는 규소생명체 종족이다. 지저인들의 몸은 바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적인 외형은 마치 토우를 연상케 한다. 손가락과 발가락은 각각 3개, 2개이며, 몸 속에는 대량의 마그마가 마치 피처럼 흐르고 있다. 하니와 같은 기이한 형상의 토우들은 이들을 보고 그 형태를 본따 만든 것이다.

 

지저인들은 암수의 구분이 없는 무성으로, 새끼를 낳지 않는 난생종족이다. 알은 10일 만에 부화하며, 순식간에 성장하여 단 12세에 완전히 성숙한다. 평균 수명은 약 50년 정도 된다.

 

키는 개체별로 다양한데 대부분은 보통 5~7m 정도 되나, 몇몇 개체들은 코끼리를 때려 잡는 것도 가능할 정도로 거대하게 자라나기도 한다. 저저인들의 몸은 암석으로 이루어진 만큼 무지막지하게 단단하고 두개골을 빠개는 것도 가능할 정도로 무지막지한 괴력을 자랑하며, 때때로 뿔도마뱀처럼 순간적으로 혈압을 높여서 마그마를 분출하는 공격을 일삼기도 한다.

 

지능은 지극히 낮으며, 자신보다 강한 존재에게 무조건적으로 복종하는 습성을 지니고 있다.

 

주식은 광물로, 희귀한 광물일수록 몸이 더더욱 단단해지고 강력해진다고 하며, 앞서 언급한 거대한 개체들이 바로 이러한 케이스다. 지저의 왕도 지구상에서 가장 희귀한 광물을 먹고 지저인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얻게 된 개체다.

 

2. 사회 및 문화

지저인들의 문명은 매우 원시적이고 힘이 모든 것을 지배하는 사회다. 이들은 마그마층에서 폐쇄적인 삶을 살아왔으며, 자기들끼리 싸우는 것이 일상이었다. 이들의 도시에는 옛 전사들의 석상이 세워져 있으며, 이들을 조상신으로서 숭배해왔다.

 

그러나 기이하게도 석조 기술과 건축술만큼은 비정상적일 정도로 고도로 발달되었으며, 이 때문에 이들이 만든 건축물들은 도저히 인간의 힘으로는 만들 수 없을만큼 기이하고 거대한 중후함과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이들이 만든 도시들을 보면 대체 어떻게 이렇게 지능이 낮은 종족이 우아하고 세심한 건축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 의구심이 들 정도다.

 

또한 광물을 세공하는 기술도 뛰어나서 그 거대한 손으로 현미경으로 봐야지 가능할 법한 세공을 놀랄 만큼 세심한 손놀림으로 그냥 맨눈으로 세공해내기도 한다.

 

3. 거주 지역

지구의 마그마층.

'섀도 오브 월드 > 섀도 오브 월드 종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호  (0) 2021.08.16
뱀 인류  (0) 2021.05.03
대양의 백성  (0) 2021.05.03
뱀파이어  (0) 2021.05.03
늑대인간  (0) 2021.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