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1. 8. 8. 01:55

브리튼 제국에서 활동하는 의사.

 

스팀 월드의 의학은 마법과 과학의 융합으로 인하여 시간대가 19세기임에도 불구하고 현실의 의술보다 훨씬 발달하여 말기 암이나 에이즈도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이에 반해서 의학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의 수는 꽤 적은 편인데, 그 이유는 의사들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이다. 스팀 월드에는 수많은 종족들과 각종 질병이 존재하기에 의사들이 생각해야 하고 배워야 하는 것들은 끝도 없이 많기 때문에 희망자가 많아도 의사가 되기도 전에 배우는 과정에서 대부분이 나가 떨어지고 극소수만이 남는다. 이렇게 남은 의사들은 고급 인력으로 다뤄지기에 당연히 치료비가 비싸지고 의료의 혜택을 받는 것은 부유한 상류층들 정도고 하층민들은 돌팔이 의사의 얼굴조차 보기 힘들다.

이 의사들은 평상시에는 병원에서 환자들을 치료하거나 때때로 병원으로 오기가 힘든 환자들을 방문 진료하기도 한다. 의사들은 환자의 병이 자신에게 옮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언제나 기괴한 부리가 달린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이 마스크는 단순히 병원체의 침입을 막을 뿐만 아니라 환자를 스캔해서 환자가 아픈 곳이 어디인지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어떤 의사들은 어떻게 돈을 모아서 어렵사리 자신을 찾아온 하층민 환자에게 개발 중인 약을 투여하기도 하는데, 운이 좋으면 병이 다 낫고 몸이 건강해지겠지만 잘못 하면 몸이 망가지고 죽을 수도 있는 도박에 가깝지만 하층민들은 의사 얼굴을 보는 것도 힘들기에 실험용 흰 쥐 취급이라고 할지라도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라는 심정으로 의사들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스팀 월드 > 스팀 월드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스트  (1) 2024.03.05
비공정  (0) 2021.08.16
지하도시  (0) 202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