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1. 8. 7. 14:37

스팀 월드는 증기기관을 기반으로 마법과 과학이 결합된 스팀펑크 평행우주로, 마법공학기계들을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인 석탄이 중요한 자원으로 각광받고 있어 석탄 채굴을 위한 탄광들이 많이 형성되었으며,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많은 이들이 광부로 취업하고자 이러한 탄광들로 모여들었다.

 

대부분은 내 집 마련도 어려울 정도로 가난한 이들인 경우가 대다수였기 때문에 채굴을 위해 파낸 갱도를 임시 거처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점차 많은 이들이 모여들면서 광산의 크기가 확대되고 여러 시설들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그 결과 광산 자체가 하나의 도시로 변화하게 되었는데, 이가 바로 '지하도시'다.

 

광산 자체가 하나의 도시로 확장된 만큼 도시 내부엔 갖가지 시설들이 존재하는데, 탄광에서 일하는 광부들이 거주하는 거주 구역, 탄광차를 개조한 일종의 간이 지하철, 극장이나 식당, 매점 같은 편의 시설들이 존재한다. 이러한 지하도시들은 대부분 탄광회사들의 소유로, 탄광회사들이 관리하는 사무실 같은 시설을 통해서 지하도시들을 관리한다.

 

이러한 탄광형 지하도시들 외에도 하수도 밑에 생겨난 지하도시도 존재하는데, 주로 가난한 부랑자 등이 거주하며, 하수도의 쓰레기를 줍는 일 등으로 연명하며 살아간다. 하수도에 쌓인 각종 오염물질 때문에 지상의 스모그 따윈 우습게 보일 정도로 심각하게 오염되어 있다.

'스팀 월드 > 스팀 월드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스트  (1) 2024.03.05
비공정  (0) 2021.08.16
의사  (0) 2021.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