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2. 7. 4. 00:01

 

궤도 엘리베이터는 우주로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제작된 거대한 엘리베이터 구조물로, 기존 로켓에 비해 매우 효과적인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암흑에너지를 이용한 반중력 기술을 개발하기 전까지 인류는 이 궤도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였으며, 현재에도 이전만큼은 아니어도 자주 활용되고 있다.

궤도 엘리베이터 자체는 20세기부터 그 아이디어가 존재하였지만, 본격적으로 개발이 시작된 것은 21세기 후반부터였다. 미국 주도로 적도 근방에서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이 궤도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양의 화물을 우주로 전달할 수 있었기에 인류의 우주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열었고, 이후 화성을 테라포밍하면서 인류는 본격적인 우주종족으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궤도 엘리베이터는 초기형과 후기형으로 나뉘는데, 이 중 후기형은 스카이후크라고 불리우며, 지표면이 아닌 대기권 바깥에서부터 쌓아올리는 궤도 엘리베이터다. 스카이후크는 탄소나노튜브로 건설해야 했던 초기형과 달리 훨씬 저렴한 재료로 개발할 수 있었기 때문에 후기에 들어서서 건설된 궤도 엘리베이터는 거의 다 이 스카이후크형이었다.

 

또한 이 궤도 엘리베이터의 출현으로 인해서 인류는 우주 쓰레기 문제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는데, 기존엔 우주공간에 버려둘 수 밖에 없었던 우주 쓰레기들을 궤도 엘리베이터에 실을 수 있게 되면서 인류는 우주 쓰레기 문제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게 되었다.

'스페이스크래프트 > 스페이스크래프트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업 행성  (0) 2022.07.11
오리온 가스  (0) 202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