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족명: MT71
- 기원: Me9-17
- 평균 신장: 약 180cm
- 체중: 약 100kg
MT71은 기계화 행성 Me9-17에 거주하는 안드로이드 기계 생명체들입니다. 이들은 원래 Me9-17에 거주했던 휴머노이드 타입 종족인 '쿠락시아나'가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낸 로봇 하인들이었습니다. 1
성실하고 유능했던 안드로이드들은 창조주들이 편안하고 안락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온갖 심혈을 기울이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점차 사회에서 점차 고도의 기능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들의 창조주들이 안드로이드들이 제공해준 편안하고 안락한 삶에 중독되다 못해 퇴보한 끝에 사멸해 버리면서 안드로이드들, 다시 말해 오늘날의 MT71들은 Me9-17의 지배 종족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본래는 평범한 로봇에 불과했던 이들이었지만, 창조주들에게 더더욱 효율적이고 완벽한 봉사를 하기 위해 자가진화를 거듭하는 과정에서 자아를 갖추고 창조주들과 점차 유사해지게 되었고, 그 결과, 단순한 로봇이 아닌 기계 생명체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개개인별로 독자적인 자아와 감정을 지니고 있는데, 정보처리 자체는 머리 부분에 존재하는 소형 컴퓨터로 처리하나, 모든 기억은 가슴 속의 코어에 저장되며, 이들의 코어는 고도로 복잡하기 때문에 백업이 사실상 불가능하며, 기억이 축적되면 축적될수록 코어 내부가 점점 복잡해지기 때문에 점점 복잡해지는 내부 프로그램을 감당하지 못한 코어가 이윽고 부서지면 죽음을 맞이합니다.
이들의 몸 전체는 특수한 플라스틱 중합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감촉은 유기적인 피부와 플라스틱의 절반 쯤 됩니다. 때문에 겉으로 보기에는 기계라기보다는 무기질적인 휴머노이드로 보입니다. 물론 내부 구조를 살펴보면 뼈 대신 금속 프레임이 있고, 동력기관이 근육의 역할을 대신하는 등 기계적인 구조로 되어 있어 이들이 엄연한 기계생명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들의 주식은 오일이나, 유기생명체들이 먹는 음식을 먹고 소화하는 것도 가능하며 심지어 방사성 폐기물 같은 것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류의 음식(?)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 오일에도 맛 차이가 있어서 질 좋은 오일일수록 더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이들은 그들의 창조주들을 모방하여 '남성'과 '여성'의 성별로 나뉘어져 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그들 스스로가 정한 임의적인 구분일 뿐이지 진정한 의미에서의 생물학적 성별 구분이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들의 일반적인 번식 방법은 서로의 DNA 데이터를 교환한 뒤에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코어를 형성하고, 코어를 담을 육체를 여성 개체의 체내에서 제조하는 것입니다.
앞서 말한 방식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번식 방식이고, 이들은 상술했듯이 진정한 의미에서의 생물학적 성별이 존재하지 않기에 경우에 따라서는 무궁무진한 방식으로 번식합니다. 남성 개체가 임신하는 것은 기본에 태어났을 때는 남성 또는 여성이었더라도 파츠를 교체하여 신체적 성별을 반대 성별로 전환하거나 심지어는 남성과 여성 파츠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마저 존재합니다.
이들은 스스로를 창조주였던 쿠락시아나의 후예임을 자처하고 있으며, 사회문화적으로도 그들의 것을 대부분 이어받았습니다. 다만, 쿠락시아나와는 한 가지 다른 문화가 존재하는데, 그건 바로 신체를 개조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기계생명체이기에 스스로의 몸을 개조하는 것에 거부감이 적어서 갖가지 종류의 개조를 행하고는 하는데, 대부분의 MT71들은 그들의 창조주 쿠락시아나와 유사한 휴머노이드 타입의 외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소소한 개조 정도만 하지만, 일부는 상술한 것과 같이 성별 파츠를 교체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팔을 여러 개 달거나 다리를 캐터필러로 바꾸는 것은 기본에, 좀 더 쿠락시아나에 가까워지겠다는 이유로 신체를 유기적인 부품으로 교체하기까지 하는 경우도 적지 않고, 심하게는 아예 휴머노이드 타입에 완전히 벗어난 외형으로 개조하기까지 합니다.
출처: 퀘이사의 지적 생명체 대백과
- 원 명칭: 쿠락시아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