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19. 10. 24. 14:33
 

밤피어 연합제국의 국기.

  • 정식 명칭: 밤피어-마자브 연합 군주국
  • 위치: 유로파 중동부
  • 수도: 빈
  • 정치 체제: 입헌군주제
  • 국가 원수: 황제
  • 공용어: 담피르어
  • 종교: 특별히 없으나 십자교를 믿는 자가 많음
  • 종족: 노스페라투, 인간 등

1. 역사
신성제국이 나폴레옹에 의해 멸망한 이후, 신성제국의 제후국 중 하나였던 밤피어의 노스페라투 가문인 드라쿨레아 가문은 신성황제의 후계자를 자처하며, 동부의 여러 크고 작은 종족들을 모아서 밤피어 제국을 건설하였다. 그러나 영지 내의 각종 종족들로부터 뽑은 혈세로 연명하던 노스페라투들을 혐오하던 주변의 국가들의 인간들은 밤피어 제국에 지속적으로 전쟁을 걸었고, 그 결과 드라쿨레아 황실의 영향력이 약해지기 시작하였다.

여기에 휘하 종족 중 하나인 조인족 마자브족의 분리 주장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거세지자 드라쿨레아 황가는 마자브 귀족들과 타협하여 마자브족에게 많은 자치권을 주는 대신 밤피어 황실과 마자브 독립 내각이 동군연합을 결성한 새로운 나라를 건국하는데 이것이 바로 밤피어-마자브 연합제국이다.

이렇게 결집한 제국은 팽창을 계속해서 발탄 반도를 히랄 제국과 나눠 먹고, 유로파 중부에까지 진출했다. 이로 인해 연합 제국은 여러 열강들과 충돌하고 있으며, 이를 견제하고자 슈탈 제국과 히랄 제국과 동맹을 맺었다.

2. 사회 및 문화
밤피어 제국의 수장인 드라쿨레아 가문은 유로파 내에서 명성이 높은 유서 깊은 가문으로, 국방, 재정, 외교를 관장하는 가문이다. 제국 의회는 노스페라투와 마자브 귀족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국 내에 적용되는 정책들과 법을 만들고 결정한다.

노스페라투들은 전부가 혈통이 좋은 귀족들로, 각 영지에서 휘하에 피를 공급하는 하위 종족들을 부리고 있다. 이 때문에 오래 전부터 다종족 국가였고, 자신들의 권위에 저항하지만 않는다면 다른 것에 상당히 관대한 축에 속했다. 밤피어 제국에는 '혈세'라는 특수한 세금이 존재하는데 말 그대로 돈이 아닌 피로 내는 세금으로, 일정량의 피를 뽑아내서 자기가 소속된 영지의 노스페라투 가문에게 바치는 것이다. 과거엔 일일이 직접 영지민으로부터 피를 빨아 먹었지만, 지금은 병원에서 피를 뽑아내서 그걸 노스페라투 귀족들에게 바치는 식이다.

앞서 말했듯이 밤피어 제국은 상당히 관대한 정책을 펼치고 유로파 내에서도 높은 축에 속하는 복지 수준을 자랑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노스페라투들에게 반항하지 않을 때의 일이다. 만일 노스페라투들에게 대놓고 반기를 들려 하는 자가 있다면 제국 특유의 처형법으로 죄수를 처형한다. 제국의 처형 방식은 죄수를 꽁꽁 묶어 놓은 채 흡혈하는 방식으로, 평상시의 흡혈과는 달리 몸 속의 피를 비롯한 체액을 모조리 빨아 먹어서 미라로 만들어 버리며, 죄수의 시체는 거리에 본보기용으로 매달아 놓는다.

제국은 그 어떤 징병제도 실시하지 않고 있는데, 그 이유는 제국의 군대는 산 자가 아닌 죽은 자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노스페라투들은 강령술에 매우 뛰어나서 군대를 전부 언데드로 채워 놨는데, 전부 영지민들이 죽은 후의 그 시체들로 채워져 있다. 다른 나라였으면 윤리적 문제 때문에 기겁하겠지만 밤피어 제국은 여러 공국으로 나뉘어져 있던 시절부터 이래 왔기 때문에 노스페라투들 밑의 하층민들조차 이것을 당연하다고 여기며, 오히려 자기들이 전쟁터에 나가지 않고 죽지 않는 언데드들이 알아서 싸워주니 좋은 게 아니냐고 생각할 정도다.

언데드 병사들은 비록 신체 내구 자체는 약하지만, 명령을 충실히 잘 따르고 그 어떤 공포도 느끼지 않는 최고의 병사들이다. 근대에 들어선 신체 내구도 강화를 위해서 기계랑 결합시키거나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기도 하고, 지성이 낮은 언데드들 만으로 전투를 치룰 수 없기에 고위 장교는 대부분 노스페라투 귀족들로 채워져 있다.

3. 외교 관계
대부분의 열강들과 사이가 좋지 않으며, 대부분의 교류는 히랄 제국과 슈탈 제국하고만 하고 있다.

'스팀 월드 > 스팀 월드 국가 및 세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선  (1) 2019.10.24
월본  (1) 2019.10.24
페어리랜드  (1) 2019.10.24
바라트  (1) 2019.10.24
시탈리아 왕국  (1) 2019.10.24
몌드볘지 제국  (1) 2019.10.24
히랄 제국  (1) 2019.10.24
슈탈 제국  (1) 2019.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