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1. 5. 2. 15:36

Sapienelephantus sollers

 

1. 신체적 특징 및 생태, 능력

장비목에 속하는 수인족으로, 육상 수인족 중 가장 거대한 종족이다. 기다란 코와 큰 귀, 양 옆으로 튀어나온 상아가 특징으로, 초원이나 열대 우림, 사막 지대 등에서 거주한다.

키는 약 7m이며, 체중도 육상 수인 중에선 제일 무겁다. 코는 윗입술과 합쳐진 형태로, 무려 근육 15만 개가 모여 수백 kg 이상을 들어올릴 수 있으며, 물 45L 정도를 들이킬 수 있고, 코에 한번 저장한 다음 다시 입으로 가져가서 물을 식도로 넘긴다. 또한 손의 역할도 하고 있어서 다른 수인들과 달리 실질적으로 손이 3개인 거나 다름없다. 그런 대신 머리가 너무 무거워서 움직이질 못한다.

발의 면적은 매우 넓으며, 아래에 거대한 완충용 젤리성 물질이 깔려 있어서 체중을 쉽게 분산시킨다. 때문에 거친 자갈 지대나 바위 투성이인 곳에서도 무리없이 잘 지나다닐 수 있다. 물론 이것도 한계가 있는 법이여서 나이가 들면 발바닥이 아래와 같이 쩍쩍 갈라지고 쭈글쭈글해진다.

겉보기엔 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호전적인 성격으로, 건강한 성인은 야생의 맹수들도 함부로 건드리지 못한다. 먹는 양도 많기에 올리폰트 부족 하나가 지나간 숲은 초원이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한다. 다만 지나가면서 땅을 밟아 토양을 비옥하게 하기에 후에 더 울창한 숲이 자라난다고 한다.

풀뿌리에서부터 나무까지 먹을 수 있는 식물의 모든 부위를 먹어치우며, 아무리 질긴 식물이라 할지라도 다 먹는다. 위장과 소장은 거의 음식물 저장 공간이라 할 정도로 별로 비중이 없지만, 대신에 거대한 맹장과 대장에서 식물들을 발효시키며 에너지를 얻는다. 여기엔 소화 기관 자체가 비효율적이라 먹은 것의 40%밖에 소화하지 못하는 것도 한 몫 한다.

또한 지능이 매우 높고 사회성이 좋아 수십 년도 더 된 일을 어제 일처럼 선명히 기억하며, 인간이 들을 수 없는 초저주파를 이용하여 다채롭고 복잡한 의사소통을 하기도 한다. 나이 많은 여성을 중심으로 하는 모계사회로, 무리를 이루어서 생활하지만, 그렇다고 다른 무리를 모른 척하지도 않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구출해주거나 하는 등 동족 간의 유대감이 끈끈하다.

 

2. 거주 지역

사하르 이남 아키프라 대륙 전역과 아사이 남부에 분포해 있다.

 

3. 분파

 (1) 만데

 아키프라의 분파로, 아사이의 분파들에 비해 훨씬 덩치가 크다. 여러 개의 부족으로 나뉘어 있다.

 

  - 밤바라

    서아키프라 해안가에 거주하는 부족으로, 바마나 제국을 건국했던 집단이다. 밤바라는 '불신자', '이교도'라는 뜻으로, 시슬람교에 저항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밤바라는 만딩고족의 왕실 구역에서 유래되었으며, 송가이 제국이 해체됨에 따라 수많은 만데족들이 안쪽으로 이동하였고, 밤바라들은 말리아 제국이 무너지기 시작할 때 즈음에 바마나 제국을 건설하였다.

    '존톤'이라고 불리는 노예병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 디울라

    와술루 제국을 건설한 만데 부족으로, 위대한 서대양 연안에서 남쪽 삼림지대까지 이르는 방대한 영역에 만데 문화를 전파한 집단이다.

 

    14세기부터 무역업자들로 이뤄진 공동체를 결성했는데 비시슬람 통치자들 예하에서 사업을 하기도 하였기에 디울라 사회는 시슬람 사회였음에도 수많은 토착종교들을 수용할 수가 있었고, 토착신앙을 믿는 왕국의 궁정에서도 조언가로 활동했다.

 

  - 만딩고

    만딩카라고도 불리우는 부족으로, 말리아 제국을 건설한 세력이다. 만데의 여러 부족 중 가장 큰 부족으로, 아키프라에서 가장 큰 세력 중 하나이다. 대부분이 시슬람교도이며, 자급자족하는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계층화 된 카스트가 특징이며, 장로들이 이끄는 사회이다.

  - 소닌케

    소닌케족은 마라카어를 사용하는 만데 부족으로, 가나 제국을 건설한 세력이다. 이들이 건설한 가나 또는 와가두 제국은 5세기에 건설되어 시슬람들에게 침공당해 12세기에 멸망하기 전까지 존속하였으며, 이 시점부터 이들은 시슬람으로 개종하였다. 

소닌케들은 베르베르족과 서아키프라 왕국 간 연안 무역의 중계역을 맡았으며, 주로 그들은 북부에서 온 소금을 내륙에서 발견된 금과 교환하였다.

전통적으로 '코모'라는 노예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총 3가지로 분류된다. 마을에 속한 노예는 마을과 떨어져서 촌장의 명령을 받으며 살며, 가정에 속한 노예는 가족들과 함께 살 수 있는데 둘 모두 매매대상이 아니다. 노예 중 가장 대우가 낮은 것은 매매대상으로서 노예다.

 

  - 보조

    니제르 강 유역에 거주하는 부족. 강에서 낚아 올린 어류를 주변 종족이나 부족에게 파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부족이다.

 

  - 수수

  - 얄룬카

    위의 수수족과 연관이 있는 부족.

 

  - 멘데

    농업에 종사하는 부족으로, 최대 250명이 거주할 수 있는 마을을 이루고 살아간다. 괭이와 마체테를 사용하며, 벼 및 기타 여러 작물을 재배하는데, 커피, 코코아 및 생강은 거래용으로, 쌀, 후추, 땅콩, 참깨 및 야자유는 소비를 위해 재배된다.

    모든 멘데 여성들은 사춘기에 이르면 산데 사회로 입문하게 되는데, 이 모임의 목표는 젊은 멘데 여성들에게 성인의 책임을 가르치는 것이다. 소녀들은 특히 연장자에 대해 겸손하게 행동하도록 배우며, 멘데 여성들의 모든 삶에 영향을 미친다. 산데는 사람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사랑, 정의, 조화를 촉진하는 방법을 발견하도록 하며, 산데 지도자는 지역 사회의 여성들의 롤 모델이다.

 

 (2) 시위

 올리폰트의 한 분파인 부족. 케메트에 거주하는 부족으로, 케메트가 아직 푸르른 녹지였던 시절부터 거주해온 집단이다. 현재는 케메트의 시와나 일부 오아시스에만 거주한다.

'스팀 월드 > 스팀 월드 종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덴투스  (0) 2022.01.28
펠리시아  (0) 2022.01.28
루푸스  (0) 2022.01.28
루나래빗  (0) 2021.09.07
비베르  (0) 2021.05.02
타우르  (0) 2021.04.02
니암웨지  (0) 2021.04.02
카라모종  (0) 2021.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