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1. 5. 4. 02:29
  • 종족명 : 제타 레티쿨란
  • 모성 : 그물자리 제타 레티쿨리 성계 제2행성 그레룩
  • 평균 신장 : 약 120cm~3m
  • 체중 : 약 20kg~70kg

 

1. 생태

그레룩 행성에서 기원한 제타 레티쿨란, 통칭 그레이는 생식기능이 없고 클론 기술로 번식하는 인공생명체들이다. 해부구조를 봤을 때, 수중생물이 그 기원인 것으로 보이며 원본과는 심하게 달라져 사실상 생명체라기보다는 생명체를 흉내낸 기계에 가깝다.

 

소화기관이 거의 퇴화되어 있으며, 입과 콧구멍은 최소한의 기능만 하고 있다. 성대와 같은 목소리를 내는 기관이 존재하지 않기에 발달된 뇌로 연결된 텔레파시 네트워크로 대화하며, 음식은 인공적으로 합성된 가공식품만을 먹는다. 힘은 굉장히 허약하기 짝이 없으나, 뛰어난 염동력과 우월한 지능으로 이를 전부 커버한다.

 

손가락과 발가락은 각각 4개, 3개이며 비정상적으로 마른 신체와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비대해진 머리를 지니고 있다. 수명은 약 120살까지 살 수 있으나, 사회적 특성 상 10살만 되어도 오래 산 것이다. 비정상적으로 큰 눈은 어두컴컴한 곳에서도 밝은 낮처럼 볼 수 있기 해주며,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가시광선도 볼 수 있다.

 

2. 역사

약 5만년 전, 제타 레티쿨란 성계에는 발달된 유전공학을 지닌 종족이 거주하고 있었다. 이들의 생명공학은 생명을 반죽 주무르듯이 주무를 정도로 엄청난 수준이었고, 이를 기반으로 성계 전체를 손아귀에 넣었었다.

 

이들은 모성의 바다에 서식하는 생물을 유전공학으로 개조하여 자신들에게 봉사할 클론종족을 만들었는데, 이가 바로 오늘날의 그레이다. 이 클론들은 사회 전반에 퍼져 나가 자신들의 주인들에게 봉사하였으나, 곧 반란을 일으키고는 자신들의 주인들을 몰살시키고는 그들의 존재 자체를 역사 속에서 지워버리고 그렇게 클론종족 그레이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지금으로부터 약 1만년 전, 드라코닉스들이 식민지 확장 및 자원 채굴을 위해 제타 레티쿨란 성계를 침략하였고, 이후로 밑도 끝도 없이 무한한 전쟁을 치르고 있다. 그레이들은 전쟁에서 승리하고자 우주 곳곳에서 유전자를 수집하기 시작하였고, 지구에도 여러 번 방문한 적이 있다고 한다.

 

3. 문화적, 사회적 특징

그레이의 문화는 유전공학에서 시작해서 유전공학으로 끝난다. 이들의 우월한 유전공학은 사회 전반에 퍼져 있어 아예 태어날 때부터 역할에 맞게 제작되며, 어떤 유전자를 지녔나에 따라 계급이 정해진다. 이런 식으로 최소 수백 개의 계급이 존재하며, 이들은 모두 이를 당연하게 여긴다.

 

심지어 의학 기술도 발달되어 신체를 개조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예 유전자 자체를 재편집하는 것조차 간단한 수술 만으로 이뤄낼 정도이다. 이들은 유전자를 종교적으로 신봉하며, 궁극의 유전자를 얻는 것을 자신들의 과업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우주 곳곳에서 유전자를 수집해서 자신들에게 이식해나가고 있으며, 끝없이 변화하고 있다. 때문에 고대 그레이와 지금의 그레이를 비교해보면 같은 종족이란 것을 알아보기가 꽤 힘들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성을 중시하다 못해 감정을 경멸하는 경향이 있어 모든 그레이들은 감정을 억제하려고 하며, 자신들의 기술의 혜택을 다른 종족들도 받아야 한다고 굳게 믿기에 다른 행성에서 유전자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그 행성의 주민에게 실험을 자행하기도 한다. 20세기 즈음의 지구에도 찾아와 가축 납치나 유전자 수집 겸 실험을 위한 납치를 자행한 적이 있으며, 자기들 딴에는 호의를 베푸는 것이지만 당하는 입장에서는 당연히 죽을 맛이다.

 

4. 계급

앞서 언급하였듯이 그레이에게는 수백 개의 계급이 존재하나, 이들을 크게 나누어서 보자면 두가지로 나뉜다.

 

 (1) 톨 그레이

 그레이들은 키가 클수록 계급이 높은 경향이 있는데, 톨 그레이들은 그 중에서도 키가 약 3m인 상류 계급이다. 그레이 중에서도 가장 우월한 지능을 지니고 있으며, 가장 우수한 유전자들을 조합해서 만들어진다. 다른 종족과의 외교 임무는 주로 이들이 맡는다.

 

 (2) 쇼트 그레이

 2m 미만의 작은 그레이들로, 하층민 계급이다. 톨 그레이들을 보좌하는 역할이며, 톨 그레이들에 비하면 의도적으로 열등한 유전자들을 조합해서 태어난다.

'스페이스크래프트 > 스페이스크래프트 종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드 원  (0) 2023.03.03
버그드라스  (0) 2022.07.03
티드밴 일족  (0) 2021.08.16
솔록성인  (0) 2021.08.12
드라코닉스  (0) 2021.05.04
노르드  (0) 2021.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