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4.03.05 카스트 1
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4. 3. 5. 23:33

카스트 제도는 바라트 특유의 신분제도로, 바라트교의 지배층인 아란들을 필두로 종족에 따라 나뉘며 생전에 어떤 행동을 했느냐에 따라 다음 생에 무슨 계급으로 태어날지가 정해지는데, 선행을 많이 하면 높은 계급으로 악행을 많이 하면 더 낮은 계급으로 태어난다. 카스트는 엄밀히 말하자면 수천 개의 계급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크게 4개의 계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최상위 계급인 브라만은 현자와 성직자에 속하는 계급으로, 소속 종족으로는 가루다, 맘무투스, 타우로스, 나가, 가국이 있다. 참고로 요리사와 미용사도 브라만 계급인데, 그 이유는 높은 계급이 낮은 계급이 한 음식을 먹거나 머리를 만지게 하면 부정탄다고 믿기 때문이다.

2계급인 크샤트리아는 정치와 무력을 담당하는 계급으로, 1계급인 브라만은 성직자라 정치에 관여할 수 없기에 사실상 이 계급이 실권을 쥐고 있다. 소속 종족으론 공작 조인, 호인족, 나라싱하, 판테르, 커다일, 모니터리안이 있다.

3계급인 바이샤는 농민과 상인 계급으로 평민 계급이다. 소속 종족으론 웰스와 쿠카라치, 보팔, 아리에스, 카트시가 있다.

4계급인 수드라는 천민 계급으로, 청소나 도축 같은 불결한 일을 도맡아 한다. 소속 종족으론 게비알과 뮈르멕스, 사이노세팔러스, 제부부, 바이탈과 스크로파가 있다.

이 수드라보다도 낮은 계급이 최하위인 불가촉천민으로, 닿는 것조차도 안 되는 최하급의 존재들이다. 이들은 시체 처리, 가죽 수리, 길거리 청소, 구식 화장실 변 처리, 정화조의 오물 처리, 농장에서 거름 내기 같은 수드라들조차 꺼리는 가장 천한 일에만 종사할 수 있다. 고대 바라트 문명을 건설한 자들의 후손인 인간들은 이보다도 훨씬 낮은 불가시천민으로, 이들은 쳐다보는 것조차도 안되는 최하급의 존재들이다.

'스팀 월드 > 스팀 월드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공정  (0) 2021.08.16
의사  (0) 2021.08.08
지하도시  (0) 202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