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매드마우스의 놀이터 2024. 10. 13. 16:15
  • 종족명: 비야키
  • 기원: 황소자리 알데바란 성계
  • 평균 신장: 약 5m
  • 체중: 약 100kg

 

우주에는 다양한 종류의 지적 종족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종족마다 그 특성은 판이하게 다르지만, 이렇게 닮은 꼴이 없어 보이는 종족들도 반드시 공유하는 특징들도 존재하는 법입니다. 좋건 싫건 간에 행성 표면 위에서 살아간다는 점 자체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에는 언제나 예외란 법이 있는 법입니다. 드물긴 하지만, 행성 표면이 아닌 우주 공간을 거주지로 삼는 종족도 존재합니다. 바로 그 유명한 비야키가 그렇죠.

 

1. 생태

곤충과 파충류를 합친 것과 외형을 지닌 비야키는 다른 일반적인 생물들과 같이 천체의 표면 위에서가 아닌, 황소자리의 적색거성인 알데바란 근처의 심연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성간 생물'의 일종입니다.

 

다른 성간 생물들이 그렇듯이 이들도 처음부터 우주 공간에 거주하던 생물이었던 것은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우주공간을 주 거주지로 삼으면 필요가 없을 '다리'가 여전히 남아 있고, 이들의 날개 형태 또한 우주공간이 아닌 대기권 내에서 비행하기에 더 적합한 형태를 하고 있는 등 행성 표면에서 살아가던 생물이 아니면 진화할 이유가 없었을 신체 부위가 남아 있는 것을 보면 이는 더더욱 확실합니다.

 

물론 기원이 어찌 되었건 이들이 현재는 성간 생물인 건 의심할 여지가 없기 때문에, 현재 이들의 다리는 이미 오래 전에 근육이 퇴화되어 보행 기능은 상실한 지 오래입니다. 현재는 어딘가 단단한 표면에 착륙할 때에만 사용할 뿐이죠.

 

차갑고도 가혹한 우주 공간에서도 맨몸으로도 살아갈 수 있을 만큼 강인한 육체를 지니고 있으며, 꼬리 끝에 달린 '훈' 기관 덕분에 광대한 우주 공간을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비야키 생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훈 기관은 생체 워프 드라이브 엔진의 일종으로, 비야키가 이동하는 방향으로 꼬리를 향하면 앞쪽 공간을 접고 뒤쪽 공간을 늘려서 이동하게 도와줍니다. 이 때문에 알데바란 성계에서는 유독 워프 버블이 자주 관측되고는 하죠.

 

2. 사회 및 문화

알데바란을 중심으로 삼고 있는 링월드 카르코사를 본거지로 삼고 있으며, 사실상 알데바란 성계 자체가 이들의 영역입니다. 카르코사가 만들어지기 이전에는 우주공간에서 중소형 성간 생물들을 가축으로서 거느리고 알데바란 성계의 행성과 행성 사이를 떠도는 유목민이었다고 하죠.

이들도 '심연의 만신전'의 신도들 중 하나로, 심연의 만신전 중 '성간 우주의 주인'이라는 목양신을 신으로서 숭배합니다. 비야키의 목양신에게는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되는 자'라는 이명도 있는데, 이는 비야키들이 이 목양신을 숭배하면서도 동시에 두려워한 나머지 그의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된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비야키들은 이 신을 부를 때는 본명이 아닌 성간 우주의 주인이니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되는 자니 하는 이명으로 부르는 것이죠.

 

이 때문에 비야키의 문화에는 유목민 시절의 문화가 상당 부분 남아 있는데, 비야키의 사회는 여전히 씨족을 중심으로 돌아가며, 간간히 씨족 간의 분쟁이 일어나고는 합니다. 이들은 받은 것에 대해서는 반드시 갚아줘야만 한다고 여기며 은혜에는 은혜로, 원한에는 원한으로 갚아주는 것이 공정한 것이라고 여깁니다. 이 때문에 카르코사의 중심부에는 비야키 역사 속의 모든 은혜와 원한을 기록해 놓은 도서관이 존재한다고 하죠.

 

그러니 웬만해선 그럴 일이 거의 없겠지만, 만일 비야키랑 마주치게 된다면 그들의 원한을 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 순간 당신의 이름이 카르코사의 도서관에 기록되고 온 우주의 비야키들이 당신만을 노리게 될 테니까요.

 

출처: 퀘이사의 지적 생명체 대백과

'스페이스크래프트 > 스페이스크래프트 종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백한 무용수  (1) 2024.10.21
쿠아칠 우터스  (0) 2024.10.16
오로코란  (3) 2024.10.16
드치지  (0) 2024.10.15
칼루다-스켈론  (0) 2024.10.10
피그맨  (0) 2024.10.06
구그  (0) 2024.10.01
올드 원  (0) 202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