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치: 태양계 제3행성
- 자연 위성: 달
- 거주 종족: 인간, 엘다르, 드웰린, 오르크스 등 그 외 다수
스팀 월드의 지구는 우리 세계랑 흡사하나, 우리 세계랑은 일부 지명 같은 것이 다르다. 각각 아사이(Asai) 대륙, 유로파(Europa) 대륙, 아키프라(Acifra) 대륙, 아레미카(Aremica) 대륙, 오스트레일라(Austraila) 대륙, 남극(Antarctica) 대륙이라고 불리며, 여기서 더 줄여서 아키프-유로사이 대륙(통칭 구대륙), 아레미카 대륙(통칭 신대륙), 오스트레일라 대륙, 남극 대륙이라고 부리기도 한다.
바다도 크게 다섯 구역으로 나뉘어서 '위대한 대양(Great Ocean)', '위대한 서대양(Great West Ocean)', 바라트해(Bharat Ocean), '북극해(Arctic Ocean)', '남극해(Antarctic Ocean)'로 나뉜다.
1. 역사
중생대 말기에 최초의 지성체 렙틸리언들이 출현하였고, '발루시아 제국(Valusia Empire)'을 건설하여 찬란한 문명을 꽃피웠다. 발루시아 제국은 과학과 마법이 결합된 고도의 문명으로 영원히 번영할 것만 같았으나, 커네리와의 전쟁 끝에 운석이 지구에 충돌하면서 몰락하였다.
커네리들은 지구가 다시는 생명이 살 수 없는 죽음의 별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지구는 다시 상처를 회복하여 생물로 가득 차게 되었고, 오히려 운석의 영향으로 지구에는 다시금 인류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지적 종족들이 진화하여 문명을 이룩하기 시작했다.
2. 환경
지구는 스팀 월드의 태양계에서 단 넷 뿐인 생명체가 존재하는 천체 중의 하나로, 궤도에는 달이라는 이름의 자연위성이 존재하며, 이곳에는 루나래빗이라는 토끼 형태의 지적생명체를 비롯한 여러 토착생물들이 존재한다. 지구의 대기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물질은 질소이고 그 다음이 산소인데, 지구의 생물들은 대부분 이 산소를 통해 호흡한다.
행성의 환경은 70%가 바다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머지 30%의 육지에는 사막, 정글, 숲, 툰드라, 초원 등의 다양한 지형이 존재한다. 또한 우리 지구와는 생태계가 여러모로 달라서 비조류 공룡이 멸종하지 않고 생존하고 있으며, 현실에는 없는 생물이 존재하고 산소량이 더 풍부한 등 여러모로 다른 부분이 많다.
3. 주요 국가
(1) 아사이 대륙
- 대룡
- 모선
- 월본
- 류 왕국
월본 근처의 류 제도에 세워진 왕국으로, 영토 자체가 작은 섬들 밖에 없기 때문에 대룡, 모선, 월본 등의 다른 나라들과의 해외 무역에 의존한다. 교류가 많은 탓에 대룡, 모선, 월본의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물의 도술을 사용한다.
월본이 식민열강으로 변모한 이후 식민지로 전락했다.
- 남월국
- 바라트
- 예팔
예티의 왕국. 대부분이 브라만교를 믿으며, 브리튼 제국과의 싸움에서 승리하여 식민지 신세를 면했다.
- 차크리아 왕국
코끼리 수인 종족인 올리폰트족이 지배하는 왕국. 동남아사이 지역에 존재하며, 동남아 지역의 유일한 식민지가 아닌 독립 국가.
- 보르네오 왕국
동남아사이의 보르네오 섬의 시슬람 왕국. 오랑우탄들이 건설한 왕국으로, 석유가 발견되면서 브리튼 제국의 식민지가 되었다.
- 크메르 제국
바라트치나 반도의 파충류 제국. 남월국과 대립관계였으나, 지금은 남월국과 비슷하게 아이리스 공화국의 식민지 신세다.
- 히랄 제국
- 오만 제국
(2)유로파 대륙
- 브리튼 제국
- 아이리스 공화국
- 슈탈 제국
- 세스파냐 왕국
한때는 잘 나가던 식민제국 중 하나였으나, 연이은 패배로 인해 많은 식민지들이 독립하거나 패배하면서 개도국으로 전락한 왕국.
- 파르투갈 왕국
한때는 꽤 잘 나가던 식민제국이었으나, 최대 식민지인 브라질리오의 독립으로 인해 영향력을 상당 부분 상실했다.
- 시탈리아 왕국
- 에렌델 왕국
노스카 반도의 왕국. 1년 내내 추운 겨울왕국으로, 복지 제도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 몌드볘지 제국
- 밤피어-마자브 연합제국
- 슈바이츠 공화국
유로파 중부 알프 산맥에 위치한 국가. 근대 이전엔 용병 국가로 유명했다.
- 오라녜 왕국
플란데런 지방에 위치한 왕국으로, 여왕이 다스린다. 누산타라를 식민지로 두고 있으며, 본래는 벨가이아 왕국과 하나였지만, 벨가이아 혁명으로 인해 갈라져 나오게 되었다. 특산품으로는 튤립이 유명하다.
- 로디지아
- 줄루 왕국
- 음동고 왕국
- 부간다 왕국
- 잔디 왕국
아잔디들이 건설한 왕국. 아잔디는 특정한 종족명이 아닌 18세기의 군사적 정복을 통해서 형성된 문화 집단으로, 인간 부족 분가라와 반디아에 의해서 형성되었다. '므볼리'라는 신을 숭배하며, '아봉가라'라는 세습형 귀족 계급이 존재하였다.
현재는 벨가이아 왕국과 아이리스 공화국에 의해서 분할된 상태다.
- 메리나 왕국
- 오만 제국
- 아호메아 왕국
- 오요 제국
- 아샨티 제국
- 소코 칼리프국
- 와슬루 제국
- 투클로 제국
- 데르비쉬 왕국
소말 반도에 존재하는 왕국.
- 와르상갈리 술탄국
소말 반도에 존재하는 왕국.
- 바리 왕국
소말 반도에 존재하는 왕국.
- 고브룬 왕국
소말 반도에 존재하는 왕국.
- 호비오 술탄국
소말 반도에 존재하는 왕국.
- 레소토 왕국
일런드 수인족인 소토족이 건국한 왕국으로, 브리튼 제국에게 식민지화 당했다가 격렬한 저항으로 인하여 자치권을 얻은 상태다.
(4) 아레미카 대륙
- U.S.E
- 메히리카 공화국
세스파냐의 손아귀에서 독립했다가 U.S.E에게 합병당한 공화국.
- 그란 콜롬비아 연방
(5) 오스트레일라 대륙
이곳은 열강들의 식민지 상태라서 국가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6) 남극 대륙
- 남극 제국
4. 문명 수준
과거엔 마법이 주였으나, 근대에 들어서 마법과 과학의 결합을 통해서 증기기관을 기반으로 한 '마법공학'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자본주의 사상이 자리잡게 된다. 증기기관을 통해서 라디오나 초기형 영사기, 그리고 로봇이나 인공 생명을 만들어 냈으며, 달로 우주선을 보내서 우주에도 진출하고 있다.